바람의 언덕

The Hill of Wind, 2020

8.8 2020.04.23上映
한국 한국어 드라마 107분
바람의 언덕 The Hill of Wind,은 2020에 발표 된 한국 2020 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박석영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정은경,장선,김태희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20년04월2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엄마잖아, 맞잖아”

엄마가 되는 것이 두려워 새 삶을 위해 떠났던 여자 ‘영분’은

다시 돌아온 고향 태백에서 오래 전 연이 끊겼던 딸 ‘한희’의 소식을 듣고 그녀를 찾아간다.

차마 엄마라고 말하지 못하는 ‘영분’과 엄마를 알아보지 못하는 ‘한희’.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보며 살던 두 사람은

서로의 인생이 스치듯 교차되는 바람의 언덕에서 비로소 마주 보게 되는데…

오랫동안 지병을 앓던 남편이 세상을 떠나자 영분은 의붓아들 용진을 남겨두고 고향 태백으로 떠나버린다. 한편, 태백에서 필라테스 학원을 운영하는 한희는 어릴 적 자신을 버리고 떠난 엄마를 향한 그리움을 품고 산다.

(2019년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연출의도

저는 <들꽃> <스틸플라워> <재꽃> 까지 세 편의 영화를 마무리하고 나서 무엇을 할지 몰라 우울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런 저를 걱정하신 어머니가 당신 세대의 이야기를 해보면 어떠냐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때는 무엇이 될지는 알 수 없었지만, 그저 태백으로 떠나 밤거리를 걸었습니다. 어두운 골목 빈 벽마다, 전단지를 붙이고 있는 한 사람의 모습이 떠올랐고, 다가가본 그 얼굴은 너무나도 환하였습니다. 그 마음을 잡고 <바람의 언덕>을 시작했습니다.